알쏭달쏭 성형상식

불법 필러 시술, 절대 주의해야 합니다.

2009-01-13 hit.20,466

'채우는 물질’이라는 뜻인 필러는 다양한 종류만큼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깊게 패인 주름, 팔자주름 등 표정을 짓지 않아도 뚜렷하게 보이는 주름 제거에 효과적이며, 눈밑 애교살, 입술이나 볼 등 다양한 볼륨 보충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바르는 마취제와 주사기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즉시 효과가 드러나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죠.



그런데 문제는 시술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 만큼, 미용실이나 찜질방 등에서의 불법 시술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위생상태가 좋지 못해 감염의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필러의 종류와 사용 범위, 부작용 등을 알지 못하는 무면허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 개인에게 맞는 필러인지 등을 알 수가 없어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업용 실리콘, 파라핀, 바셀린 등 인체에 주입해서는 안될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시술 후 며칠이나 몇 달 안에 급성 부작용이 오기도 있지만, 인체에서 하나의 이물질로 인식될 때까지 수년 또는 수십년이 지난 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간이 지나 주입된 물질이 신체 조직과 결합돼 제거할 수 없는 심각한 상황이 초래되기도 하므로 불법 의료행위에 대해 절대 주의가 필요하며, 확인 가능한 안전한 필러 그리고 자신에게 적합한 필러를 전문의와 상의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파라핀 주입으로 울퉁불퉁하게 피부가 변형된 케이스입니다.
다음다음글 # [보조개] 보조개 수술, 언제쯤 자연스러워질까?
이전이전글 # [뷰티] 내 가슴은 A컵?B컵? 브래지어 사이즈 선택법